학과소식

안산대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간호챔피언십시리즈 2-Level 3 운영 성료

작성자 웹진관리자 작성일 2024.02.02 10:20 조회수 32

확장 컬럼
웹진호수 8

312_240110_안산대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간호챔피언십시리즈 2-Leve 3 운영 성료.jpg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재학생 대상 간호챔피언십시리즈 2: Level 3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의 간호챔피언십시리즈 프로그램은 응급간호와 관련된 지식 및 간호술의 습득응급상황에서의 CPR 적용다양한 응급상황에서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적절한 대처 등 응급간호와 관련된 내용을 기초(Level 1), 발전(Level 2), 심화(Level 3)의 단계로 학습할 수 있는 Level Up 프로그램이다.

 

AU WINGS 간호챔피언십시리즈 2: Level 1,2를 수료하고 지난달 20일 Level 3 프로그램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현장과 유사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부족했던 점을 더 보충하여 알 수 있었고시뮬레이션을 통해 해당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미리 생각해보고 시행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였으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 송정희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현장에서 갑자기 마주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의 대처방안에 대해 미리 사고하고 경험함으로써 응급상황에 대한 학생들의 불안감을 완화하고 응급간호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AU WINGS 간호시뮬레이션센터는 앞으로도 간호대학생과 간호사의 간호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