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소개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소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04 11:32 조회수 301

확장 컬럼
웹진호수 1

교수학습지원센터 주요프로그램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학교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기초학습능력진단 화면 사진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학 학업수행에 요구되는 기초학습능력 진단평가입니다.

국어, 영어, 수학 중 학과에서 선택한 1개 과목에 대한 진단평가가 AU-WINGS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인공지능 활용 맞춤형 기초학습 프로그램 사진

 방학 중 진행되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온라인 기초학습 진단 및 향상 프로그램입니다.

개인별 현재 수준을 분석하고 취약한 부분에 대한 맞품형 강의 및 문제를 제공하여 약점을 보완하고 보충학습이 필요한 부분은

수준별 강의 및 문제를 선택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애피타이저 프로그램 화면

학과에서 선택한 과목(국어/영어/수학 중 택 1)에 대한 기초학습능력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일정 기준에 미도달한 하위자를 대상으로 하는 향상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서택과목에 따라 학과별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4. 학습법 특강 화면

매년 1학기 실시하는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학기 중 자기주도학습 역량 향상을 위한 학습법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습법 특강과 연계한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학습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5. 레벨업 튜터링 화면

 학기 중, 방학 중에 진행되는 학생 주도형 학습커뮤니티 프로그램입니다. 전공 및 자격증, 국가고시, 외국어, 현상실습, 예비교원 5가지 중

희망분야를 선택하여 튜터와 튜디 5~10명으로 구성된 팀이 함께 학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경험을 통해 선후배 및 동기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통된 학습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꼐 노력하는 과정에서 학습동기와 학습몰입이 증가하여 성장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튜터링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우수팀 시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 업그레이드 캠프 사진

학기 중 운영되는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향상을 위한 집중케어 프로그램입니다. 심리검사 후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학습동기 부여 및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개인 맞품형 심층상담이 진행됩니다.

※2020년, 2021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 1:1 상담으로 운영되었습니다.

 

7. 디지털 리터러시 온라인 특강

e-Class를 활용한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됩니다.

슬기로운 디지털 미디어 생활,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나만의 유튜브 콘텐츠 만들기 특강

3차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15분 가량의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게 됩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쏟아지는 정보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데이터의 효과적 전달을 위한 시각화 방법,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