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소개

[국제교류문화원] 주요프로그램 소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04 11:28 조회수 253

확장 컬럼
웹진호수 1

국제교류문화원 표지

다양한 국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이 어딘가요?

한국말을 잘 못해도 학교에 다닐 수 있을까요?

그런 걱정은 NO NO! 그런 걱정을 하시는 분들에게 국제교류문화원의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외국어프로그램 G-MASTER

 학기 중, 방학 중 외국어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딥니다.

사전진단 평가 후 수준별로 반 평성(MA/ST/ER)을 하며 토익 수업과 원어민 교수님과의 회화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토익 수업을 통해 공인어학시험 준비를 할 수 있고 원어민 말하기 집중 수업을 통해 일상에서 쓰이는 좋은 표현들과 방법, 영어 발음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에 대한 daily test와 과제를 부여하여 당일 배운 수업 내용을 복습할 수 있고, 문장 만들기/녹음 과제로 영어 작문/발음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2020년/2021년도에 코로나19상황으로 비대면 온아린 강의로 진행]

 

해외진출프로그램 G-FRONTIER 사진

정부지원 및 대학 지원 글로벌 현장실습 사업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싱가포르, 중국 등의

소재 대학 및 산업체로 파견하여 어학 직무 관련 산업체 실습에 참여하여 국제와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해외진출프로그램에는 단기 해외연수과정(4~6주)과 국비/교비 해외인턴십(8~16주)이 있습니다.

[2020년/2021년도에 코로나19상황으로 비대면 온아린 강의로 진행]


문화이해프로그램 G-CULTURE

Business&Culture, 다문화 브릿지 프로그램 등 문화 다양성 이해와 공감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산업체 및 음식 등을 초함한 문화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의 기반을 다질 수 있습니다.

 

외국학생프로그램 한국어학당

외국 소재의 고등학교 학력이상 및 18세 이상의 외국인 또는 한국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어학능력에 따라 수준별 반 편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어학당 정규과정에는 한국어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민속/사물놀이, 한국역사 탐방, 한국요리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K-WAVE 프로그램을 선택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한류의 대표적인 5가지 콘텐츠를 학생이 직접적 체험하며 한류에 대해 소통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