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2022 뷰티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관리자 2022.12.07 15:17 47

확장 컬럼
웹진호수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2022 뷰티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 ‘2022 뷰티아카데미’ 성황리 종료

 

안산대학교(총장 한규철) 뷰티아트과는 지난 29일 미용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안산시 위탁사업 ‘2022 뷰티아카데미수료식을 안산대학교 본관 5AU컨퍼런스룸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927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10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2~5시까지 30시간을 안산대학교 본관 5층과 자유관 1층 헤어실습실에서 안산시 관내 헤어미용업 운영자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본 프로그램은 안산시가 안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수탁한 사업으로, 안산대학교 뷰티아트과가 맡아 진행했으며, 4회의 미용 실무교육, 3회의 미용업 운영 마케팅 교육, 2회의 웰니스 건강관리 교육, 1회의 현장 견학으로 서울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했다.

 

수료식에서는 안규철 총장의 회고사와 이정숙 안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의 축사로 시작하여 수료생 28명에 대한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기념촬영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본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한 설문 결과 6.14(7점 만점)로 대다수의 회원이 만족했다는 결과를 나타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 중 전문성 있는 강의와 세심하고 매끄러운 진행에 만족했고, 오랜만에 샵을 벗어나 소풍을 가듯 아모레퍼시픽 견학을 간 것도 힐링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김예성 학부장은 미용업을 다년간 운영하신 원장님부터 갓 창업한 새내기 원장님까지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매주 열정적인 회원들의 모습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 지역 내 미용실을 운영하시는 원장님들께 안산대학교 의료뷰티학부를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일부 원장님은 손님들께 안산대학교를 지원하도록 먼저 말씀해 주셔서 한바탕 웃음을 나누기도 했다. , , 학이 협력할 기회가 되어 의미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