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1일과 3일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 상록구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사회복지기관 현장 직무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탐방에서는 안산시 장애인주간보호시설 강경의 시설장과 상록구노인복지관 이만영 관장이 각 복지분야의 전망과 사회복지사의 직무 그리고 취업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기관에서 근무하는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선배들이 함께 참관하여 행사를 도우며 후배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특강 이후 학생들은 기관 내 프로그램실을 견학하면서 사회복지사들이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살펴보았다. 지속적인 노인과 장애인의 증가로 인해 해당 복지분야는 정부의 예산증액과 사회복지 일자리가 확대될 것이다. 이에 대하여 사회복지학과장 김태한 교수는 “앞으로 우리 사회는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사회복지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하게 될 것이므로 우리 학과에서는 봉사활동, 현장탐방, 취업특강의 현장 맞춤형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전문성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3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1년제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며, 학사학위 취득과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의 국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