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와 MOU 체결

 관리자 2022.09.01 14:56 246

확장 컬럼
웹진호수 3
94_220901_안산대학교,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사진 (1).JPG
안산대학교,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와 MOU 체결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는 미국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한국(91)과 미국(831)의 각 대학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체결식에는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 최정 학생성공처장, 김규태 국제교류문화원장, 김다연 교수학습센터장, 김진영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 Steve Turner 총장, Deborah Landry 교무처장, Roger Collier 국제교류원장, 김무송 건강운동과학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는 1851년 설립된 공립 종합대학교로서 오클라오마 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대학으로 56개 분야의 학사학위를 포함,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은 안산대학교의 규모와 역사 그리고 해외인턴십, 해외취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글로벌 지향의 대학이라고 소개하며, MOU계기로 교육, 연구, 강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교가 win-win 할 수 있는 실적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 Steve Turner 총장은 본교의 건강운동과학과와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의 두 학과장의 노력으로 MOU가 성사되었음에 감사를 표하고, 이를 계기로 대학 전반에 다양한 교류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가까운 시일내에 안산대학교 방문을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국제교류문화원 김규태 원장은 실시간 온라인 협약을 통해서 원활한 MOU가 진행되었으며, 협약을 통해 안산대학교와 노스이스턴주립대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치는 길을 열어가는데, 부서장으로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MOU 체결의 가교 역할을 담당했던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김진영 학과장과 노스이스턴주립대학교 건강운동과학과 김무송 학과장은 학점인정제, 교환학생제, 2+2 연계교육, 공동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후속 작업에 들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레저스포츠케어과는 레저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백세인생 시대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운동 관리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학습하여 성인질환의 예방, 재활운동, 레저와 스포츠 종목 지도 등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수시1차 원서접수는 913일부터 106일까지 실시하며, 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hak.ans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