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항공관광학과,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서 전공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항공관광학과는 9월 12일,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전공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웨이항공과의 긴밀한 산학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특히 비상상황에서의 객실승무원 직무 이해와 안전 대처 능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는 국가 기준과 세계민간항공기구(ICAO) 훈련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최신 장비를 갖춘 곳으로, 실제 항공기와 동일한 환경에서 훈련생들이 현장감 있게 실습할 수 있는 최적의 훈련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실습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 ▲훈련센터 투어 ▲안전업무의 이해 ▲감압 및 난기류 발생 시 비상상황 체험 ▲비상탈출 실습 ▲승객 응급처치 및 기내 화재진압 실습 등 객실승무원으로서 필요한 핵심 직무를 실습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실습 후에는 최우수 교육생 시상과 함께 수료증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민진영 항공관광학과 교수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학생들은 승무원의 주요 임무인 비상상황 대비와 대처 능력을 실질적으로 체험하며 승객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항공사 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강화해, 항공산업에 필요한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